예선, 본선 경기일정 발표, 입장권 예매에도 도움 될 듯

▲ BNK부산은행 2024 부산세계탁구선수권대회의 타임테이블이 확정됐다. 대회 엠블럼.
▲ BNK부산은행 2024 부산세계탁구선수권대회의 타임테이블이 확정됐다. 대회 엠블럼.

한국대표팀의 개막전 상대는 남자 폴란드, 여자 이탈리아다. 대회 개막식은 217일 오후 네 시에 열린다.

BNK부산은행 2024 부산세계탁구선수권대회의 타임 테이블이 정해졌다. 대회 조직위원회(공동위원장 박형준유승민)와 주최측인 국제탁구연맹(ITTF)이 각국의 경기시간과 테이블 배정을 확정한 뒤 29일 오후 연맹 홈페이지에 이를 게시했다.
 

▲ 대한민국 남자대표팀 에이스 장우진.
▲ 대한민국 남자대표팀 에이스 장우진.

조직위의 발표에 따르면 개최국 한국과 남녀 톱시드 중국, 우승후보 일본 등 주요 강국들의 경기가 메인경기장인 1, 2번 테이블에 주로 배치됐다. 한국 남녀대표팀은 그룹 예선 네 경기를 모두 1번 테이블에서 치르게 됐다. 3조 톱시드 남자대표팀은 216일 오전 10시 유럽의 다크호스 폴란드를 상대로 개막전을 치른다. 5조 톱시드인 여자대표팀은 개막일인 같은 날 오후 5시 이탈리아와 첫 경기를 벌이게 됐다.

개막전 이후 남자대표팀은 17일 오후 8시 뉴질랜드, 18일 오후 5시 칠레, 19일 오전 10시 인도와 차례로 예선을 치른다. 여자팀은 17일 오후 5시 말레이시아, 18일 오후 1시 푸에르토리코, 19일 오후 8시 쿠바와 각각 조별 예선 경기를 치르는 일정이다. 예선리그 마지막 날인 20일은 한국대표팀 경기가 없다.
 

▲ 대한민국 여자대표팀 에이스 신유빈.
▲ 대한민국 여자대표팀 에이스 신유빈.

팀선수권대회인 2024 부산세계탁구선수권대회는 남녀 각 40개국이 5개국씩 8개 조로 분산돼 예선리그를 벌인 뒤 각조 3위까지가 본선에서 24강 토너먼트로 순위를 가리는 방식이다. 조 수위를 차지하면 16강에 직행하고, 2위나 3위가 되면 24강전을 벌여야 한다. 보다 수월한 본선 항해를 위해서라도 조 1위는 필수다.

한국은 남녀 모두 객관적인 전력상 조 1위는 무난할 것으로 전망된다. 하지만 어렵게 출발해 대회 전체가 꼬이곤 하던 전철을 밟지 않기 위해서는 예선리그 초반부터 신중한 경기운영이 요구된다. 남자3조 같은 그룹 야쿱 디야스(세계15)가 있는 폴란드나 최근 전력이 급상승한 인도, 여자부 남미 최강자 애드리아나 디아즈(세계11)의 푸에르토리코 등은 방심했다가는 자칫 낭패를 볼 수 있는 난적들이다.
 

▲ 남자 3조의 복병으로 꼽히는 폴란드의 야쿱 디야스.
▲ 남자 3조의 복병으로 꼽히는 폴란드의 야쿱 디야스.

지난 2022년 청두 대회에서 조3위까지 밀려 결국 16강에 머문 여자팀의 경우는 특히 압도적인 기세로 승리의 기억과 자신감을 쌓아나갈 필요가 있다. 단체전 3연속 동메달을 기록 중인 남자대표팀도 더 높은 목표에 도전하기 위해서는 예선부터 단단한 응집력을 확인해야 한다. 홈 관중의 응원도 절실하다. 이번 대회 한국대표팀은 남자 장우진, 이상수(삼성생명), 임종훈, 안재현(이상 한국거래소), 박규현(미래에셋증권), 여자 전지희, 윤효빈(이상 미래에셋증권), 신유빈, 이은혜(이상 대한항공), 이시온(삼성생명)이 출전한다.
 

▲ 여자팀도 신중한 경기운영이 필요하다. 푸에르토리코 간판 애드리아나 디아즈.
▲ 여자팀도 신중한 경기운영이 필요하다. 푸에르토리코 간판 애드리아나 디아즈.

타임 테이블 확정은 입장권 확보를 망설이던 팬들에게도 반가운 소식이다. 현재 예매가 진행 중인 [인터파크 티켓]에서 구체적인 좌석과 원하는 경기일정에 맞춰 입장권을 구매할 수 있게 됐다. 20일 끝나는 예선리그 이후 21일 남녀 24강전, 228강전(4경기/2경기), 23일 남자 8강전(2경기)/여자 4강전, 24일 남자 4강전/여자 결승전, 25일 남자 결승전까지 본선 경기일정도 확인할 수 있다.

오는 216일부터 25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BNK부산은행 2024 부산세계탁구선수권대회는 한국탁구 사상 최초로 국내에서 개최되는 세계탁구선수권대회다. 7월 말 개최되는 파리올림픽 출전권도 걸려있어 더욱 치열한 경쟁이 예상된다. 전 세계의 탁구강호들이 모두 몰려오는 메가 이벤트다. 역사적 관점에서도, 관전의 흥미에서도 놓치기에는 아까운 기회다. 개막까지는 이제 약 2주가 남아있다.

▷▶ 2024 부산세계탁구선수권대회 입장권 예매처 : 인터파크티켓(https://ticket.interpark.com/Contents/Sports/GoodsInfo?SportsCode=07036)

BNK부산은행 2024 부산세계탁구선수권대회 조별라운드 경기일정.

 

관련기사

저작권자 © 더 핑퐁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