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강전 마르코스 프레이타스, 결승전 시몽 고지 꺾어

남자탁구 국가대표팀 주전 안재현(23한국거래소, 세계53)이 국제탁구대회에서 우승했다. 안재현은 31일 새벽 체코 하비르조프에서 치러진 ‘WTT 피더 하비르조프 2023’ 남자단식 결승전에서 프랑스 에이스 시몽 고지(28, 세계33)32(8-11, 11-13, 12-10, 11-9, 11-6)로 꺾었다.
 

▲ 안재현이 WTT 피더 국제탁구대회 남자단식을 우승했다. 사진 국제탁구연맹_WTT.
▲ 안재현이 WTT 피더 국제탁구대회 남자단식을 우승했다. 사진 국제탁구연맹_WTT.

안재현은 이번 대회에서 유럽의 강자들을 연파했다. 특히 8강전에서 덴마크의 안데르스 린드(24, 세계34)31, 4강전에서는 포르투갈의 노장 마르코스 프레이타스(35, 세계30)30으로 꺾는 등 자신보다 상위 세계랭커들을 연달아 꺾었다.

한국 선수들에게 유독 강한 면모를 보여 왔던 프랑스 선수 시몽 고지를 만난 결승전에서도 안재현은 명승부를 벌였다. 먼저 두 게임을 내주고 패색이 짙은 상황에서 내리 세 게임을 따내는 대역전극을 펼쳤다.

한국 선수로는 이번 대회에 유일하게 출전한 안재현은 개인단식 우승과 함께 남자복식과 혼합복식에서도 좋은 모습을 보였다. 대전동산고 후배로 오스트리아 대표가 된 김태현과 짝을 이룬 남자복식에서 4강까지 올랐고, 프랑스 선수 샤롯테와 함께 혼합복식도 8강에 진출했다.

WTT 피더는 국제탁구연맹(ITTF) 국제대회 전담기구 WTT가 주관하는 프로투어다. 컨텐더 시리즈보다 한 단계 하위레벨로 분류되지만, 국제무대 상위권을 노리는 각국의 다크호스들이 출전해 경기레벨은 컨텐더 못지않다. 이번 대회는 특히 유럽의 강자들과 중국의 신예 선수들도 대거 나와 우승까지는 힘든 과정을 거칠 것으로 전망됐었다.

안재현은 최근 백핸드 강점을 더 살리는 탁구로 공격력을 진화시키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이번 우승으로 과정은 더 힘을 받게 됐다. 이번 우승은 또한 2019년 부다페스트 세계선수권 동메달리스트 안재현이 국제무대에서 특유의 존재감을 회복하는 발판도 될 수 있다.

한편 안재현의 남자단식 외에 이번 대회 여자단식은 룩셈부르크의 노장 니샤리엔이 우승했으며, 남녀복식은 모두 중국 선수들이 우승컵을 가져갔다. 혼합복식은 슬로바키아의 루보미르 피체-타티아나 쿠쿨코바 조가 우승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더 핑퐁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