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스포츠 챌린지 플랫폼 릴리어스, 탁구 콘텐츠 포함 정식 버전 런칭

릴리어스가 오픈 베타 서비스를 마치고 3월 중 정식 버전을 런칭한다고 밝혔다. 스마트폰 카메라 기반의 동작 분석 기술을 바탕으로 하는 릴리어스는 사용자가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운동을 즐길 수 있도록, 스포츠 스타들이 직접 기획하고 참여한 AI 코칭 서비스와 다양한 운동 콘텐츠를 제공하는 ‘AI 스포츠 챌린지 플랫폼이다.

이번 정식 버전에는 스쿼트, 런지 등 피트니스 콘텐츠 중심의 오픈 베타 서비스를 기본으로 다양한 종목의 스포츠 콘텐츠가 추가될 예정이다. 특히 탁구, 배드민턴, 골프, 댄스 네 가지 종목을 대표하는 스포츠 스타의 콘텐츠가 추가되는데, 각 종목별 동호인들이 이를 통해 올바른 자세로 연습할 수 있는 길을 제시하려는 것이 목적이다.

보다 구체적으로, 릴리어스는 사용자들이 정확한 자세로 운동할 수 있도록 실시간으로 동작을 분석하고 평가하는 실시간 피드백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사용자들은 개인 맞춤형 AI 코칭을 받으면서 건강한 운동 습관 형성에 도움을 받을 수 있게 된다. 릴리어스는 블록체인 기술 기반의 웹3 기술을 활용하여 운동하는 만큼 다양한 보상을 받는 리워드 시스템을 적용, 사용자들에게 경제적 이익까지도 제공한다.

최근 릴리어스 어플리케이션 내에서 레벨과 보유 수량에 따라 더 많은 에너지와 보상을 받을 수 있는 NFT 첫 판매가 단 3분 만에 완판될 정도로 높은 관심을 받았다. 이는 릴리어스 서비스에 대한 기대를 반영한 결과로 보인다.

릴리어스는 특히, 지난달 개최된 부산세계탁구선수권대회 현장에서 국가대표 신유빈 선수의 스윙 동작을 따라하며 연습할 수 있는 4개의 콘텐츠를 사전에 선보여 많은 관심을 받기도 했다. 신유빈 선수의 콘텐츠 서비스는 새로 런칭하는 정식 버전에 포함된다. 탁구동호인들은 신유빈 선수가 직접 선보이는 동작을 따라하며 탁구의 묘미를 만끽하는 것은 물론, 릴리어스의 다양한 탁구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게 될 것이다.

릴리어스 김주연 대표는 이번 릴리어스 정식 버전 런칭을 통해 건강한 운동 습관을 만들 기회를 사용자에게 제공할 뿐만 아니라 합리적인 보상으로 운동에 대한 강력한 동기를 제공하고자 한다면서 탁구와 배드민턴 등 생활 스포츠를 즐기는 많은 분이 릴리어스의 스포츠 스타와 함께 즐겁게 운동할 수 있는 환경을 지속해서 고도화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릴리어스 정식 버전은 3월 중 양대 앱 마켓에서 만나볼 수 있을 예정이다(문의: team@lillius.net).

관련기사

저작권자 © 더 핑퐁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