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 2022 두나무 한국프로탁구리그 개막식에서 위촉식

- KTTL, 향후 사회 각계각층 셀럽 홍보대사 위촉 계획

배우 박성웅이 오는 28일 출범하는 2022 두나무 한국프로탁구리그(KTTL)의 1호 홍보대사로 위촉됐다.

KTTL은 27일 “탁구는 시간과 장소를 가리지 않고 남녀노소가 즐길 수 있는 생활체육 대표종목이다. 프로시대의 개막과 함께 탁구붐 조성을 위해 사회 각계각층 명사들을 KTTL 홍보대사로 위촉하기로 했고, 찐 탁구팬인 배우 박성웅 님을 1호 홍보대사로 위촉했다”고 밝혔다.

배우 박성웅은 영화 <웅남이> 촬영을 마쳤으며, 최근 티빙 오리지널 <내과 박원장>에 특별출연하며 연초부터 다양한 활동으로 시청자들을 만나고 있다.
 

▲ 배우 박성웅 씨. [씨제스엔터테인먼트 제공]

다양한 캐릭터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박 배우의  탁구사랑은 ‘탁구치기 딱 좋은 날이네’ 등의 제목을 단 유튜브 영상 등을 통해서도 화제가 된 바 있다. 액션스쿨 1기 출신답게 큰 키에서 나오는 시원시원한 스윙이 호평을 받았으며, 탁구의 매력에 대해서는 “탁구라는 운동을 접하지 않으신 분들은 모릅니다. 정말 운동이 많이 됩니다. 그리고 재미가 있어서 시간이 가는 줄 모릅니다. 네트가 있어 몸싸움이 일어나지 않는 신사적인 스포츠이고, 순발력 강화, 동체시력 향상 등 운동효과가 뛰어납니다”라고 설명했다.

박성웅 배우는 바쁜 스케줄로 인해 탁구장을 찾는 횟수는 많지 않지만, 일단 라켓을 잡으면 최소 1시간이 넘도록, 온몸이 땀으로 흠뻑 젖을 정도로 강렬하게 탁구를 즐긴다. “요즘 탁구장이 많아져 아주 반갑습니다. 프로리그 출범과 함께 탁구가 다시 한 번 붐을 일으켰으면 합니다. 저도 생활체육 탁구인의 한 사람으로서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라고 말했다.
 

▲ 국가대표 정영식 선수(오른쪽)와 포즈를 취한 배우 박성웅 씨 [미래에셋증권 제공]

배우 박성웅의 KTTL 1호 홍보대사 위촉식은 28일 오후 4시 30부터 생활체육TV, BALL TV, 그리고 유튜브와 포털사이트를 통해 중계되는 2022 두나무 한국프로탁구리그 개막식에서 진행된다. 개막식 후 대한항공과 포스코에너지의 여자코리아리그 경기가 오후 6시부터 개막전으로 펼쳐진다. 이후 프로리그는 설 연휴가 시작되는 29일부터 4개월여 동안 남녀 코리아리그와 내셔널리그로 나눠 치열한 우승경쟁이 전개된다. 경기는 하루 2~3경기(3시, 6시, 9시)가 열리며, 경기장 입장권은 티켓링크를 통해 구입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더 핑퐁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