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2회 회장기 전국초등학교 탁구대회 및 호프스 국가대표 1차 선발대회

서대전초의 최나현이 20일 단양국민체육센터에서 치러진 제42회 회장기 전국초등학교 탁구대회 1-2학년부 여자단식 우승을 차지했다.
 

▲ (단양=안성호 기자) 서대전초의 최나현이 1-2학년부 여자단식 우승을 차지했다.

최나현은 이지호(장평), 정찬미(이문), 정예인(새말)을 차례로 꺾고 결승에 올라 군포화산초의 유예린과 접전을 벌였다. 최나현은 초반 1, 2게임을 모두 내주며 패배 직전까지 몰렸으나 어린 나이답지 않은 무서운 집중력을 발휘하며 반전을 이뤄냈다. 3게임을 11-2로 크게 이기고  분위기를 바꾼 최나현이 그대로 기세를 이어가 남은 게임을 모두 가져왔다. 3대 2(5-11, 7-11, 11-2, 11-6, 11-8)의 극적인 역전승을 거두고 감격의 우승 메달을 목에 걸었다. 2학년 최나현의 생애 첫 우승 기쁨이었다. 
 

▲ (단양=안성호 기자) 군포화산의 유예린이 결승에서 접전을 벌였으나 아깝게 준우승.

지난 19일 개막한 제42회 회장기 전국 초등학교 탁구대회는 한국탁구 미래의 주역들인 초등부 꿈나무 선수들이 겨우내 갈고 닦은 기량을 펼쳐 보이는 탁구잔치다. 매년 초등연맹의 새 시즌을 열어온 유서 깊은 ‘개막전’으로 초등부 대회 중에서는 최고의 권위를 자랑한다, 호프스 국가대표 1차 선발대회도 겸하고 있는 이번 대회는 오는 22일까지 이어지며 학년별(1, 2학년 통합) 남녀단식과 남녀단체전 등 총 12개 부문에서 최고를 가린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더 핑퐁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