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에리사 휴먼스포츠 작년 시니어대회 이어 ‘스포츠 가치 실현’

사단법인 이에리사 휴먼스포츠(대표 : 이에리사)가 5월 12일 토요일 오전 9시부터 서울시 강남구 수서동에 위치한 강남스포츠문화센터에서 ‘스포츠가치실천을 위한 제1회 에리사랑 주니어 탁구대회’를 개최한다.

비선수출신 초등학생과 중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이번 대회는 ‘학생들의 스포츠 활동을 장려하고 경기를 통해 자연스럽게 스포츠 가치를 함양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건강한 미래세대 육성의 기반을 마련한다’는 취지 아래 개최되는 탁구잔치다.
 

▲ 이에리사 휴먼스포츠가 작년 시니어대회에 이어 이번에는 주니어대회를 개최한다. 사진은 작년에 열렸던 시니어대회 장면이다. 월간탁구DB(ⓒ안성호).

이에리사 대표는 “몇 해 전 부터 미세먼지로 인해 체육수업이 제대로 이뤄지지 않고 체육대회도 점차 축소되는 실정”이라며 “스포츠 활동을 통해 페어플레이, 협동, 안전, 배려 등의 키워드로 대표되는 스포츠의 가치를 자연스럽게 체득하는 것이야말로 우리 아이들이 건강한 사회인으로 성장하는데 반드시 필요한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 대표는 이어 “지난해 비선수출신 50세 이상 탁구동호인을 대상으로 개최한 제1회 에리사랑 시니어 탁구대회와 더불어 연중 정기대회로 자리 잡아 갈 이번 주니어 대회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 이에리사 휴먼스포츠는 장학지원 등 다양한 스포츠가치 실천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사진은 작년 말 꿈나무선수 장학금 전달식 때의 모습.

이에리사 휴먼스포츠는 ‘스포츠로 더 큰 사랑 지금부터 에리사랑’을 모토로 지난해 설립된 사단법인으로 장학지원 등의 복지사업과 개발도상국의 체육활동을 지원해주는 국제협력사업을 비롯하여 대회개최를 통한 스포츠가치 실천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더 핑퐁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