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향후 3년간 대한민국 탁구 국가대표팀 후원

- ‘신한루키스폰서십 프로그램’ 일환으로 비인기종목 꾸준히 지원

신한금융그룹이 30일 오전 서울 중구 세종대로 소재 신한금융 본점에서 조용병 회장을 비롯한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대한탁구협회와 후원 협약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 협약을 통해 신한금융그룹은 향후 3년간 대한민국 탁구대표팀 공식 후원사가 됐다. 2020년 도쿄 올림픽 등 국내외 대회에서 좋은 성적으로 거둘 수 있도록 지원한다.
 

▲ 협약식에 참가한 임원들과 대표선수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왼쪽부터 강문수 탁구협회 부회장, 주니어대표 신유빈, 조용병 신한금융그룹 회장, 국가대표 김경아, 이상수). 사진 신한금융그룹 제공.

신한금융그룹은 2011년부터 ‘신한 루키 스폰서십’ 프로그램을 통해 비인기 스포츠 종목을 꾸준히 지원하고 있다. 2012 런던올림픽 체조 도마종목에서 대한민국 최초로 금메달을 획득한 양학선도 이 프로그램을 통해 여러 도움을 받은 바 있다. 탁구대표팀 후원 협약도 같은 프로그램의 일환이다.

신한금융그룹은 또한 2015년부터는 대한스키협회 국가대표팀 후원은 물론, 모굴 스키 국가대표 최재우, 크로스컨트리 국가대표 김마그너스, 스노보드 국가대표 이광기를 개별 후원하는 등 내년 초 열리는 평창동계올림픽을 앞두고 설상종목에 대한 집중적인 지원도 아끼지 않고 있다.
 

▲ 신한금융그룹 대한탁구협회 후원 협약식에서 대한탁구협회 강문수 부회장(좌), 신한금융그룹 조용병 회장(우)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신한금융그룹 제공.

신한금융그룹 조용병 회장은 이날 협약식에서 “이번 후원을 계기로 대한민국 탁구의 빛나는 전성기가 다시 오기를 기대한다”며 “3년 뒤 있을 도쿄 올림픽에서 우리 국가대표팀이 좋은 성적을 낼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대한탁구협회 조양호 회장을 대신해 참석한 강문수 협회 부회장은 “신한금융그룹의 적극적인 후원이 국제대회에서의 좋은 성과는 물론 탁구 저변 확대와 활성화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화답했다. (대한탁구협회)

저작권자 © 더 핑퐁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