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실업탁구챔피언전 폐막

포스코에너지 여자탁구단이 올해 실업탁구챔피언전 전관왕을 달성했다.

대회 마지막 날인 21일 오전, 철원실내체육관에서 열린 여자부 단체 결승전에서 포스코에너지가 삼성생명 여자탁구단을 3대 0으로 완파했다.
 

▲ (철원=안성호 기자) 포스코에너지 여자탁구단이 여자단체전마저 우승했다. 전 종목 석권!

경기 전부터 포스코에너지의 우세가 점쳐졌다. 포스코에너지는 전날 먼저 마무리된 개인전에서 단식과 복식을 모두 우승했다. 유은총이 개인단식 결승전에서 극적인 역전승으로 우승을 차지했고, 전지희와 함께 뛴 복식도 우승했다.

단체 결승전에서도 전지희와 유은총 ‘쌍두마차’의 위력이 경기를 지배했다. 1단식에 나온 유은총이 상대 김민경을 잡아 기선을 제압했다. 2단식 에이스 대결은 승패의 분수령이 됐다. 전지희가 같은 ‘귀화 에이스’ 최효주와 풀-게임 접전 끝에 승리하며 승기를 잡았다.
 

▲ (철원=안성호 기자) 이겼다! 우승을 확정지은 전지희-유은총 조의 모습이다.

3번 매치인 복식에서는 전날 개인복식 결승전 재대결이 펼쳐졌다. 삼성의 정유미-최효주 조가 전날 패배를 만회하고 단체전 분위기를 되돌리기 위해 안간힘을 썼으나 승자는 또 다시 포스코에너지의 전지희-유은총 조였다.

이로써 포스코에너지는 이번 대회에 출전한 모든 종목을 우승했다. 단체전은 물론이고, 개인단식에서는 4강 중 세 자리를 휩쓸었을 정도로 더할 나위없는 성과를 냈다.
 

▲ (철원=안성호 기자) 유은총은 이번 대회 모든 종목을 우승했다. 빛나는 ‘3!’

실업챔피언전에서 단체전은 도입된 지 얼마 되지 않았다. 이번 대회가 세 번째였다. 여자단체전은 첫 대회였던 2015년 대한항공, 작년 미래에셋대우에 이어 올해 포스코에너지까지 매 대회마다 새로운 팀이 왕좌에 앉고 있다.

한편 같은 시간 치러진 남자단체전에서는 미래에셋대우가 대회 3연패를 노리던 삼성생명을 꺾고 새로운 챔피언이 됐다.
 

▲ (철원=안성호 기자) 직접 경기장을 찾아 응원한 심민식 포스코에너지 탁구단 단장이 선수들을 격려하고 있다.

지난 17일 개막해 5일간 치러진 2017 실업탁구챔피언전은 21일 오전 남녀단체전을 끝으로 모든 막을 내렸다.

여자단체전 결과
포스코에너지 3대 0 삼성생명
유은총 3(11-8, 13-11, 11-8)0 김민경
전지희 3(11-7, 9-11, 11-4, 3-11, 11-7)2 최효주
전지희-유은총 3(11-4, 11-5, 6-11, 8-11, 11-3)2 정유미-최효주
최정민 -(-)- 박세리
김별님 -(-)- 정유미
 

 
 
 
 
 
 
 
 
 
 
 
 
저작권자 © 더 핑퐁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