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증권, 30회 대통령기 시도탁구 개인전 모두 석권

  KDB대우증권의 정영식이 전북 무주에서 치러지고 있는 제30회 대통령기 전국시도탁구대회 남자일반부 개인단식에서 정상에 올랐다. 대회 3일째인 13일 치러진 결승전에서 정영식은 ‘천적’ 고준형(서울시청)과 풀게임 접전을 펼친 끝에 3대 2의 신승을 거뒀다. 강동훈(KGC인삼공사)과 만난 준결승전 역시 3대 2로 어렵게 이겼었다. 상대를 압도하는 경기력은 아니었으나 ‘결코 포기하지 않는’ 특유의 성실한 플레이가 결국 승리를 가져왔다.

  이로써 정영식은 지난 실업연맹전에 이어 이번 대회까지 연속 우승에 성공하면서 건재를 과시했다. 정영식은 꾸준히 국내랭킹 1위를 고수하면서도 인천 아시안게임 대표선발전에서는 아깝게 탈락하면서 진한 아쉬움을 남겼었다.

▲ (무주=안성호 기자) 정영식(KDB대우증권)이 남자일반부 단식 정상에 올랐다.

  남자일반부 개인복식 우승도 KDB대우증권의 선수들이 차지했다. 주인공은 ‘노장듀오’ 오상은-윤재영 조. 녹슬지 않은 기량에 노련함까지 장착한 두 파트너는 에쓰오일의 조언래-이진권 조를 준결승전에서, 삼성생명의 서현덕-이상수 조를 결승에서 연파했다. 삼성생명 선수들이 끈질기게 따라붙으며 풀게임접전을 펼쳤지만 관록에서 앞선 ‘선배들’이 결국 승리를 양보하지 않았다. 이로써 대우증권은 단체전에 앞서 먼저 끝난 개인전에서 단복식을 모두 석권하며 이번 대회 전관왕을 노릴 수 있게 됐다.

▲ (무주=안성호 기자) 개인복식은 오상은-윤재영 조(KDB대우증권)가 우승했다.

  한편 아직 진행 중인 남자일반부 단체전은 현재 KDB대우증권(A조 1위) 대 KGC인삼공사(B조 2위), 삼성생명(B조 1위) 대 에쓰오일(A조 2위)의 4강 대결로 압축된 상태다. 최강 전력의 기업 네 팀이 빅뱅을 앞두고 있다. 일반부 단체전 준결승전은 대회 4일째인 14일 오후 네시 경부터 시작된다.

  대통령기 전국 시도탁구대회는 지역예선을 거쳐 올라온 남녀 초, 중, 고, 대 일반부의 대표선수들이 각 지역의 이름을 걸고 펼치는 지역 대항전이다. 각부에서 단체전과 함께 개인단식과 개인복식 경기가 치러지며 각 종목 입상 실적을 합산하여 종합순위를 가린다. 정확히 서른 번째를 맞은 이번 대회는 사단법인 대한탁구협회가 주최하고 전라북도탁구협회가 주관을 맡았다. 지난 11일 개막해 4일째를 맞고 있으며, 오는 16일까지 계속된다.

저작권자 © 더 핑퐁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