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탁구꿈나무 동계 합숙훈련 '한창'

탁구 꿈나무선수들의 ‘꿈’이 추운 겨울에도 무럭무럭 자라고 있다.

지난 14일부터 강원도 홍천종합체육관에서 진행되고 있는 2016 탁구 꿈나무선수 동계 합숙훈련 현장이다.
 

▲ (홍천=안성호 기자) 2016 탁구꿈나무 동계 합숙훈련에 참가한 선수단.

오는 28일까지 보름에 걸쳐 진행되는 이 훈련은 매년 상하반기 두 차례로 나눠 치르는 초등학교 탁구 유망주들의 장기 강화훈련으로 대한체육회 주최 사업이다. 남녀 각 16명의 초등학교 4, 5학년 선수 32명과 6명의 코칭스태프까지 모두 38명으로 꾸려진 선수단이 이번 훈련에 참가하고 있다.

이번 훈련은 ‘과학적이고 합리적인 훈련으로 개인별 취약점을 분석, 보완한다’는 기본 취지 아래 실시되고 있다. 이번 훈련을 총 지휘하고 있는 신재문 대한체육회 꿈나무 감독은 “소속이 다른 유망주들을 한 자리에 모음으로써 경쟁력을 극대화하고 서로의 시너지효과를 일으키고자 하는 것도 숨은 목적 중 하나”라고 부연했다.
 

 
 
 
▲ (홍천=안성호 기자) 다양한 훈련이 진행되고 있다. 무럭무럭 ‘탁구꿈’이 자란다.

각 선수별 전형훈련과 리그전을 통한 실전훈련, 볼 박스를 통한 체력강화 훈련 등과 함께 이미지트레이닝 및 비디오 분석, 인성교육 등이 병행되고 있는 것도 물론이다.

다양한 교육을 통해 꿈나무대표로서의 자신감과 사명감을 고취하고 있는 선수들에게 이번 훈련은 향후의 선수생활에 있어서도 두고두고 큰 힘이 될 것이다. 다음은 이번 훈련에 참가하고 있는 선수단 명단.

2016년 탁구꿈나무 동계 합숙훈련 참가선수단 명단

■ 지도자 ▶훈련감독=신재문(대한체육회 꿈나무감독) ▶남자부코치=이영욱(경기오정초), 이종산(아산남성초) ▶여자부코치=고경아(서울미성초), 신은미(서울고은초), 이지혜(경기새말초)

■ 선수 ▶5학년남자=김기태, 김선우, 장한재, 조한국(이상 아산남성), 박창건, 장성일(이상 경기오정), 박철우, 장승우(이상 경남남산), 김장원(서울장충), 서현우(대구대명), 홍주훈(충남성환) ▶4학년남자=김민수, 노지민(이상 경기오정), 길민석, 김민우(이상 서울장충), 박규현(경남남산) ▶5학년여자=이정연(경북용황), 최예진(경기만안), 이연희(서울미성), 김예진(경기새말), 유다현(인천조동), 박세빈(논산중앙), 김지민(충남용곡), 임현희(울산일산), 김바울, 조태희(이상 인천부평동), 김지연(서울고은) ▶4학년여자=이다은(경기새말), 김나영, 이다연(이상 인천가좌), 김성진, 백주영(이상 울산일산)
 

 
저작권자 © 더 핑퐁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