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에너지컵 2015 한국실업탁구대회

렛츠런파크의 박영숙-김민희 조가 포스코에너지컵 2015 한국실업탁구대회 여자복식을 석권했다.

박영숙-김민희 조는 30일 오후 경북 영주국민체육센터에서 치러진 결승전에서 삼성생명의 정유미-최효주(삼성생명) 조를 꺾었다. 첫 게임을 듀스 끝에 먼저 내줬으나 강한 공격성향을 잃지 않고 삼성의 선수들을 밀어냈다. 렛츠런파크는 복식조의 우승으로 단체전과 개인단식 결승진출에 실패한 아쉬움을 달래면서 이번 대회를 마감할 수 있었다.
 

▲ (영주=안성호 기자) 박영숙-김민희 조가 9월 챔피언전에 이어 연속 우승에 성공했다.

박영숙-김민희 조는 먼저 치러진 준결승전에서는 단양군청의 이은희-이예람 조를 이겼다. 9월 제주에서 치러졌던 실업챔피언전 복식 결승에서 맞붙어 이겼던 상대를 다시 이겼다. 그대로 우승까지 도달하며 두 대회 연속 우승에 성공, 실업 최강 복식조로서의 이미지를 확고히 했다. 아깝게 준우승에 머문 정유미-최효주 조는 4강전에서 대한항공의 김경아-김단비 조를 이기고 기세를 올렸으나 최후의 고비를 넘기지 못했다.
 

▲ (영주=안성호 기자) 정유미-최효주 조가 아깝게 준우승에 그쳤다.

한편 이번 대회를 통해 복귀를 선언한 노장 김경아는 같은 전형 후배 김단비와 짝을 이뤄 4강까지 올랐으나 3위로 만족해야 했다. 누구도 흉내 낼 수 없는 관록을 무기로 후배들을 상대했지만 ‘젊은’ 삼성생명 선수들의 패기만만한 플레이를 극복하기에 체력이 달렸다. 김경아는 단식에서도 예선은 통과했으나 본선 첫 경기에서 문현정(KDB대우증권)에게 패한 바 있다.
 

▲ (영주=안성호 기자) 김경아-김단비 ‘수비복식조’가 화제를 모았으나 3위로 만족했다.

여자경기와 더불어 진행된 남자복식도 삼성생명 소속인 이상수-서현덕 조가 우승했다. 결승전에서 KGC인삼공사의 김민석-이정우 조를 이겼다. 단체전은 물론 남자단식 결승에도 진출해 노장 오상은(KDB대우증권)과의 대결을 앞두고 있는 이상수는 이번 대회 전관왕을 향해 달려가고 있는 중이다. 27일 개막, 열전을 이어온 포스코에너지컵 2015 한국실업탁구대회는 이제 마지막 날(12월 1일) 남녀단식 결승전과 남녀단체(기업부) 결승전만을 각각 남겨두고 있다.

 

개인복식 경기결과

▶ 여자부 준결승전
박영숙-김민희(렛츠런파크) 3(10-12, 11-5, 11-6, 11-2)1 이은희-이예람(단양군청)
정유미-최효주(삼성생명) 3(11-9, 11-9, 4-11, 11-7)1 김경아-김단비(대한항공)

▶ 여자부 결승전
박영숙-김민희(렛츠런파크) 3(10-12, 11-5, 11-7, 11-4)1 정유미-최효주(삼성생명)

▶ 남자부 결승전
이상수-서현덕(삼성생명) 3(11-8, 11-5, 9-11, 11-2)1 김민석-이정우(KGC인삼공사)

저작권자 © 더 핑퐁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